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민감성 여드름 저자극 각질 케어 --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 젤 솔직 후기

by 리박 2020. 2. 15.
반응형

 

이번엔 내가 1년 가까이 쓰고 있는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젤을 리뷰해보고자 한다!

나는 민감성에 여드름 피부에 피지, 모공 부자!ㅋㅋㅋ

문제가 많은 피부.....ㅋㅋ

여드름은 각질 관리를 잘해줘야 하지만 민감성이라 쉽지가 않다ㅜ

각질 관리 되는 기초 케어 제품들은 대부분이 따끔따끔.

스크럽 제품은 넘나 자극적이다.ㅠㅠ

 

그래서 각질 제거할 땐 저자극 필링젤을 애용하는 편.

 


불필요한 묵은 각질만 떨어뜨려주는 고마쥬 타입.

고마쥐(고마쥬)는 때밀이형 각질 제거를 의미.

각질을 제거할 부위에 바르고 완전히 마르면 문질러서 각질을 제거하는 타입이다.

하지만 완전히 마르고 난 뒤 제거하면 너무 자극적이라 물기가 어느 정도 있을 때 하는 게 좋음.

 

고마쥬 타입도 자극적이긴 자극적..!

 

 

성분들도 그리 위험한 성분은 없다.

 

여기서 제일 와닿는 태그! 

#화장발필링젤

필링젤 쓴 다음 날 화장 정말 잘 받는다 :)

 

 


 

 

 

120g인데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

 

 

가운데 오픈 날짜 쓰는 칸이 있다!

언제부터 쓰던 건지 가물가물해하는 나에게 좋은 센스 있는 디자인이지만..

귀찮아서 안 적었네.ㅋㅋ

그냥 사용기한 안에 다 쓰는 걸로.ㅋㅋㅋㅋ

 

 

ㅋㅋㅋ 열심히 써서 설명들이 중간중간 지워졌다.

 

 

오픈 마개 식.

 

 

불투명에 가까운 반투명? 색이다.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젤 점성1

 

묽어 보이지만 흐르지는 않는 타입.

 

 

손등에서는 각질이 잘 안 밀리네....ㅎㅎㅎㅎ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젤 점성2

 

끈적끈적 하진 않다.

콧물 같은 점성ㅋㅋㅋㅋ

 

 

잘 밀리는지 사용해보자!

 

 

여러 가지 고마쥬 타입 필링젤을 사용해보며 느낀 건데,

어떤 건 한참을 문질러야 각질이 나오기 시작하는 것도 있다.

그런 제품은 너무 오래 문질러야 하기 때문에 자극 또한 심하다ㅠㅠ

 

그런데 이 제품은 각질이 쉽게 벗겨지는 편.

 

하다 보면 욕심이 나서 계속 문지르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욕심내면 피부가 아파하니 자제하자.

 

세안 후 물기를 살짝만 제거해주고 물기가 어느 정도 남아있는 상태에서 하는 게 좋다.

나는 수건으론 얼굴을 닦지 않음.

수건을 아무리 위생적으로 빤다 해도... 얼굴에 쓰기에는 찝찝하다.

그래서 늘 화장솜으로 세안 후 남은 물기를 대충 흡수시킨다.

 

각질 제거할 때도 화장솜 하나를 가져와 세안 후 대충 툭툭 두드리고

필링젤을 군데군데 발라두고 살살 문질문질 해준다.

겉만 벗겨낸다는 생각으로! 욕심내선 안됨! 자극 주의!

 

 

세안 후 피부가 훨씬 개운.

그래도 자극적이라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하는 편.

한번 하고 나면 화장품 흡수도 잘 돼서 보습이 훨씬 잘 되서 트러블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화장이 잘 받는다!ㅋㅋㅋㅋㅋ

 


 

주관적 총평

 

가격 ☆ 

(공식 사이트 기준 120g에 19,000원.

난 개인적으로 필링젤 중엔 가격 좀 있는 편이라 생각. 좀 더 저렴한 필링젤들도 많다.)

 

효과  

(고마쥬의 특성상 자극적인 건 어쩔 수 없지만 이 정도면 정말 만족! 물기가 어느 정도 있는 상태에서 밀면 덜 자극적이다.

더 밀면 끝도 없이 나올 판... 내가 원하는 선에서 멈추면 됨... 욕심 내지 말자...)

 

디자인 ☆ 

(으음.... 사용감을 기준으로 본다면 입구가 아래쪽이라 알뜰하게 쓸 수 있을 듯한데 케이스가 하드타입이라 탈탈 털어 쓸 땐 어려울 듯ㅋㅋㅋ 쭉~~ 짜는 튜브형이 훨씬 절약되는 느낌적인 느낌.

용기 색상은 닥터지 브랜드 색상인 듯 하니 패스.ㅋㅋ)

반응형

댓글